안녕하세요~
오늘은 제가 웨이트를 할 때 신는 신발 소개해드릴게요!

소개에 앞서, 웨이트는 말그대로 "weight" 즉 무게를 드는 운동이에요
이 때 신발 바닥이 판판한 신발을 신어야 무게를 안정적으로 들 수 있어요

예를 들어
스쿼트는 등 위쪽에 무게를 두고 바닥 지면을 밀어서 무게를 드는 운동이고,

스쿼트 (구글 위키백과)

 

데드리프트도 지면을 밀어 바닥의 무게를 들어내는 운동이에요~

데드리프트 (구글 이미지)

이처럼 몸 자체의 밸런스가 판판하게 지면을 안정적으로 받쳐줘야, 무게를 지긋~이 밀어낼 수 있답니다
바로 소개 들어갈게요~

1. 컨버스 (척테일러, 올스타)

(컨버스 공식 홈페이지)

컨버스는 지면이 판판한 신발로 유명하죠?
척테일러는 조금 딱딱하지만 더 튼튼한 느낌이 있고,
올스타는 비교적 얇지만 발이 더 편안한 느낌이었어요 (개인적 느낌)

신발끈을 묶어서 발에 잘 맞게 조절하고 운동하면
무게를 편안하게 밀고, 미는 느낌도 잘 나는 신발입니다!

 

2. 반스 (올드스쿨, 어센틱)

(반스 공식 홈페이지)

반스도 운동할 때 자주 신는 신발 중 하나에요
판판한 바닥과 올드스쿨의 스웨이드 디자인이 안정감을 줘요
어센틱은 조금 더 얇고 보다 면?느낌이 강한데 얇은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은
어센틱을 더 선호하실 거에요~

슬립온 디자인은 비교적 비추입니다~
신발끈이 없는 실내화 디자인이라 신고 벗기는 편하지만
저는 스쿼트나 런지 동작을 할 때 조금씩 헐렁이거나 겉도는 느낌이 들더라구요!

 

3. 나이키 (메트콘)

(나이키 공식 홈페이지)

메트콘은 나이키에서 Gym Training 전용으로 나온 라인이에요
앞에 소개해드린 반스나 컨버스보다는 약 2배 가격이지만,
그만큼 프로페셔널한 전문 기능성을 원하신다고 하면 추천드립니다~

헬스 웨이트에 입문하시는 단계이시면,
처음에는 반스나 컨버스로 운동에 재미를 붙이시고
나중에 메트콘으로 넘어가시는 것도 방법이 되겠네요!

오늘 웨이트 헬스 신발 운동화 추천은 여기까지 입니다~
제가 소개해드린 신발 신고 효율적으로 재밌게 운동하세요!

+ Recent posts